확인 메세지 입니다.

  아니요

경북대학교 EU센터

한국과 유럽연합

유럽연합

  • 현황
  • 기업
  • 취업정보
유럽 연합 (EU)은 친환경 사업(business-friendly environment)조성을 통해 EU 산업과 비즈니스를 더욱 경쟁력 있게 만들고,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 을 촉진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
산업 경쟁력, 혁신 및 기업가 정신은 유럽 경제 회복의 열쇠이다. 세계화와 신흥 국가와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유럽의 장기적인 경제 번영은 서비스 및 은행뿐만이 아니라 산업 기반의 내구력에 달려있다. 산업과 혁신에 관하여 EU는 2020년까지 다음을 목표로 한다.
- 산업 기반을 강화하고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촉진
- 새로운 성장 원천을 창출하는 혁신 촉진
- 중소기업과 기업 문화 장려
- 상품에 대한 EU 시장 보장
beenhere 중소기업 및 기업가 정신
SME(Small and medium-sized enterprises)는 EU 기업의 99%를 차지한다. 현재 일자리의 67%를 제공하고 새로운 일자리의 85%를 창출하고 있다. EU의 중소기업들은 두 가지의 잠재적 이익을 받을 수 있다. 첫째는 유럽 연합 (EU)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 연구 기금 지원, 경쟁력과 혁신 자금 지원 혹은 그와 유사한 국가 지원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. 둘째는 EU 행정준수의 요구 사항과 수수료를 감면할 수 있다.
beenhere EU 상품 및 서비스 시장
유럽 연합은 단순하고 투명하며 일관된 규칙을 기반으로 비즈니스 및 소비자 친화적 인 EU 시장을 장려한다. 이로써 무역 장벽과 새로운 장벽을 제거한다. EU 단일 시장은 글로벌 경제에서 번성 할 수 있는 기업 및 산업을 위한 도약대가 되어야 한다.
참고자료
EU지역연구센터